HOME < 기념관 < 관람객안내센터
 
 
   
  “나의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글쓴이 : 정근희     날짜 : 12-02-22 10:48     조회 : 4532    
“나의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우리가 가야 할 인생길은 끝이 없다. 때론 험난하고 고통스런 길을 걸어야 하며 때론 행복하고 즐거운 길을 걷기도 한다. 잠시라도 그 자리에 머물러서는 아니 되며 끝임 없이 걷고 또 걸어야만 하는 것이 인생인 것이다. 인생을 살다보면 아무리 노력해도 이루기 힘든 일이 있다. 반면,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이룰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있다.

시작도 해 보지 않고 포기한다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시작이 반이라 했다. 시작을 한다는 것은 이미 그 사람의 마음가짐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다. 하지만 시작을 하기도 전에 미리 포기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그 결과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는 것이다.

남들이 모두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자신 이외의 그 어느 누구라도 할 것이다. 자신이 힘들다고 하는 일에 도전해서 성공을 이룬다면 그만큼 희소가치는 큰 것이다. ‘나의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고 한 나폴레옹이나, 모험이나 도전정신이 투철한 산악인에게도 두려움은 분명 있었을 것이다. 죽음 앞에서도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정신이 오늘날 존경받는 인물로 만들어진 것이다.

쉽게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사람은 이 세상을 살아가기 쉽지 않다. 사람은 힘든 고통과 과정을 통해 성취욕을 값지게 느끼게 된다. 능력 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쉽게 구별된다.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힘든 일이 닥치면 쉽게 포기하거나 좌절하지만 능력 있는 사람은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도 이를 즐거운 마음으로 즐기면서 추진한다.

바로 이런 간단한 사고와 행동의 차이가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다. 도전하지 않는 사람에게 성취란 없는 것이다. 불가능을 가능성으로 만들어 가는 사람이 바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능력 있는 사람인 것이다. 불굴의 의지로 끊임없는 노력을 한다면 분명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나폴레옹 석상 앞에서 정근희 올림
2012. 1. 22